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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일랜드

자유주의자 다니엘 오코넬

by 금융그램 2022. 4.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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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지지자들에게 '자유 주의자'로 알려진 다니엘 오코넬은 아일랜드의 가장 위대한 정치인 중 한명이었어요.

오코넬은 1823년 새로운 가톨릭 협회의 설립으로 본격적으로 선거 운동을 시작했다. 협회를 통해 그는 가톨릭 노예 해방 문제를 일반 아일랜드 가톨릭 신자들의 일시적인 필요와 불만과 성공적으로 연결시켰다. 이것은 노예 해방이 가톨릭 인구의 극히 일부에게만 혜택을 줄것이라는 그의 폭넓은 전략의 결정적인 측면이었다. 그는 이것을 농촌의 고통, 시기, 종파 간 괴롭힘 등과 같은 문제들과 연계시킴으로써, 사람들을 토론에 직접 참여시켰고 그들이 그 결과에 개인적 이해 관계가 있다는 생각을 격려했다. 하지만 그는 또한 가톨릭과 그들의 교회에 대한 역사적 억압이라는 가톨릭의 단점에 대한 대중적이고 인기 있는 대중적인 대중적인 담론을 발전시켰다. 그의 역사적인 언급과 집단적인 슬로건들은 광범위하고 응집력 있고 가공할 만한 조직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그러나 동시에 그는 불가피한 민주적 개선을 흡수할 수 있을 정도로 유연하고 자유로운 것으로 믿으며 영국 헌법에 대한 충성을 지켰다. 

오코넬의 방법은 간단하고 혁신적이었지만 위험이 따르지 않았다. 그의 첫번째 위대한 전략은 '가톨릭 교도 임대'를 도입하는 것이었다. 1824년 이전에 가톨릭 협회의 기부금은 매년 1회의 비용이 들었다. 이 높은 수수료는 그 회원 수가 작고 엘리트 층을 유지하는 것을 보장했다. 1824년 오코넬은 협회에 대한 회원비를 한달에 1페니로 줄였다. 이것은 거의 모든 사람들이 부담할 수 있는 혐의였고 그것은 많은 문제들에 대한 이상적인 해결책인 것처럼 보였다. 아일랜드 인구의 어떻게 하나 대표적이지 않은 부문 캠페인을 유지할 수 있는 수익을 올렸고, 상당한 홍보와 매스 수를 끌어 모았다. 그 결과, 노예 해방에 대한 지지를 보여 주기 위해 대규모의 공개 회의가 열렸고 정치적인 생각을 전파하기 위해 언론이 사용되었다. 

물론 그러한 조직은 아일랜드에서 그 이후의 정치적인 동원을 예상했다. 그것의 광범위한 회원권 때문이 아니라 그것의 가톨릭 교회의 통합 때문이기도 했다. 협회의 수수료는 일요일에 단체를 홍보하고 홍보하는 데 도움을 준 사제들의 도움으로 징수되었다. 이것은 가톨릭 협회를 개신교 헌법에 대한 직접적인 도전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라고 보는 일부 비판자들에게 손실되지 않았다. 가톨릭 교회가 확장되고 규율이 잘 잡히고 자신감 넘치는 성직자들의 시야가 커지면서 개신교의 불안감이 커졌다. 

1825년까지 오코넬은 많은 홍보와 충실한 개인 추종자들을 얻었지만 그의 노력에 대해 가시적인 성과는 거의 없었다. 그 해 가톨릭 노예 해방 법안의 상원의 패배 이후, 양보를 강요하기 위해 더 많은 것이 행해져야 한다는 것이 분명해 졌다. 워터 포드의 좌석을 위한 1826년 선거는 새로운 헌법 실험을 위한 포럼을 제공했다. 주로 지역 자유 주의자들의 주도로, 개신교 지주이자 카톨릭 노예 해방 지지자인 빌리어스 스튜어트는 현재의 반(反)사형 제도를 해제했다. 이것은 빡빡하고 잘 조직된 캠페인의 이점을 보여 주는 정말 중요한 순간이었다. 그것은 또한 캠페인의 운동화를 위한 중요한 단계였다. 스튜어트가 신교도라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종파 간 비방은 그의 반대자를 겨냥했고 성직자들은 스튜어트를 위해 로비하는 것을 도왔다. 천주교를 통한 선거 운동의 증가하는 정체성과 오랑지즘에 반대하는 세력을 확인하는 것이 힘을 얻었다. 

더 중요한 것은 아마도 워터 포드의 성공은 1793년에 선거권을 박탈당한 가톨릭 교도 40세의 자유로운 거주자들을 설득하여 지주들의 비난을 받게 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들이 선호하는 후보와 맞서서 존경심의 이렇게 명백한 침식은 추종자들을 아일랜드를 통해서 뿐만 아니라 영국을 통해서도 일어나게 했다. 스튜어트에게 표를 던져 그 결과 희생당한 가톨릭 유권자들을 보상하기 위해 새로운 가톨릭 임대료를 모은 것은 이것을 d로 보는 비평가들의 불안감을 완화시키지 못 했다. 정치권을 장악하려는 단호한 도전 전례 없는 선거 행동의 결과는 엄청났다. 

마지막 대결은 1828년 오코넬이 클레어 카운티 보궐 선거에 출마했을 때 이루어졌다. 그의 상대인 윌리엄 베세이 피츠제럴드는 당당한 후보였고 노예 해방자였으나 오코넬은 쉽게 선거에서 이겼다. 피츠제럴드는 그의 패배를 관대하게 받아들였지만, 동정심 많은 개신교 동맹들을 통해 주장하기보다는 유권자들과 직접 대면하는 예의를 가졌다. 조 시프트와 정부에게 정말 딜레마를 안겨 준 전환이었다. 

긴장이 고조되고 있었고 개신교 신자들에게 이것은 가톨릭의 지배에 대한 서곡이 아니라고 확신시키면서 어떻게 가톨릭이 진정될 수 있었는지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어야 했다. 더욱 더 많은 카톨릭 신자들의 선거와 시민 소요는 말할 것도 없고 워터퍼드의 승리와 추가적인 적대감에 직면한 상태이다. 그들이 웨스트민스터에 대한 인정을 거부하자 정부는 굴복하여 1829년 노예 해방안을 내놓았다. 몇명의 고위직은 가톨릭과 천주교회가 금지된 상태였지만 가장 큰 타격은 40명의 자유 주의자들이 자유롭지 못한 것이었다. 호는 승리를 가능하게 만들었다. 이것은 불안한 신교도들에게 어느 정도 위안이 되었다. 

이 새로운 법안은 극소수의 카톨릭 신자들의 삶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지만, 이것은 아일랜드 카톨릭의 일반적인 승리를 상징한다. 오코넬의 성공에 결정적인 요소는 훗날 파넬이 채택한 폭력의 암시적인 위협을 가지고 헌법적 정치를 지원하는 전술이었다. 확고한 조직, 정치에 있어서 교회의 매우 대중적이고 적극적인 참여, 그리고 대중의 압력이 원하는 법안을 만들기를 주저한 웨스트민스터로 하여금 민주적인 카톨릭 정치 시대에 이르러서야 승리의 방식이 그것의 사실보다 더 중요하다고 종종 주장되어 왔고, 이것에는 많은 진실이 있다. 승리한 노예 해방전은 아일랜드 카톨릭 교도들에게 변화가 가능하고, 집단 연합은 강력한 무기이며, 사회적 정치적으로 자유로운 편견을 가져다 주었다. 퇴학당할 수도 있어요 그것은 또한 세계적으로 중요한 정치 운동으로서 민주적이고 비전향적인 정치 조직이 산을 움직일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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