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일랜드

물리적 민족주의 페니아니즘

islands 2022. 4. 16. 23:27

아일랜드 남성과 여성들이 유니언의 혜택에 대해 회의적인 입장을 유지하는 한, 유니언의 제거나 개혁에 대한 요구는 계속될 것이다. 1820년대에서 1840년대 초에 보여진 것과 같은 종류의 격렬한 정치적 논쟁은 대기근의 파괴 앞에서 시들어 가고 있었다. 하지만 오코넬의 반복적인 운동이 위기 동안 흔들린다는 사실은 많은 그의 지지자들, 특히 가난하고 취약한 지지자들의 이동 우선 순위가 정치적 의식의 실종을 더 크게 보여 주었다. 중요한 것은, 또한 기근 자체가 연합의 이익을 위한 주장이 지적으로나 정치적으로 변명의 여지가 없다는 생각을 강화하기 위해 왔다는 점이다.

이것은 아일랜드와 영국의 헌법적 관계에 대한 새로운 격렬한 논쟁 기간을 장려했다. 때로는 양립할 수 없는 목적과 방법론을 가진 다양한 참가자들이 정치권을 장악했지만, 몇가지 차이점에도 불구하고 드러난 것은 국가적 문제의 카테터화가 증가하고 있다. 회의적인 고려 사항들은 토지 개혁에서 교육, 문화적 민족주의에서 입헌 정치와 공화 주의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민족주의 캠페인의 모든 요소들을 계속해서 채색할 것이다. 이 과정을 저지하기 위해 몇몇 시도가 있었지만, 주요 정치인들은 가톨릭 교회가 받아들일 수 있는 한도 내에서 정치적 포부와 전술을 유지하는 현실적 필요성을 벗어나지 못 했다. 하지만 교회의 가장 격렬한 반대는 명백한 혁명적 사회를 위해 남겨져야 한다는 것이었고 결국 그것은 입헌 민족주의에 더 가까이 다가갔다. 

아일랜드 가톨릭 서열로 확인된 가장 큰 정치적 위협 중 하나는 페니아 운동이었는데 이들의 핵심 목표는 거의 성공하지 못한 듯 보였지만 그 지역의 목적과 방법은 아일랜드 인구 전망을 크게 반영했다. 페니아니즘은 기근의 황폐화와 젊은 아일랜드 부상의 실패, 그리고 미국과 프랑스와의 관계에서 아일랜드 공모자들에게 기회를 약속한 불안한 국제적 상황에서 탄생했다. 1848년에 일어난 군사적, 전략적 실책은 침투와 무능을 분명히 경계하는 운동 내에서 엄격하고 비밀스러운 문화를 촉진하는데 기여했다. 그러나, Fenianism에게 가장 중요한 교훈을 가르치고 그것을 새로운 정치적 길로 인도하는 것은 군사적 실패를 능가하는 탁월함이다. 

페니아니즘은 1858년 아일랜드와 미국에서 설립된 단체들을 지칭하는 용어로 아일랜드 공화 형제단, 아일랜드 혁명 형제단 또는 단순하고 어쩌면 좀 더 불길하게도 알려져 있다. 아일랜드 공화 당원들이 아일랜드 공화 당원들을 혐오하고 자기 혐오에 빠지게 한 수많은 영향력과 목적을 보호한 비밀 혁명 단체였다. 아일랜드 연합의 전 회원들, 특히 제임스 스티븐스를 통해 유럽 연합의 음모론에 대한 교훈이 배워 졌고 국제적 유대 관계가 형성되었다. 이것들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미국의 연결이었는데, 그것은 남자, 돈, 정치적 방향을 제공하는 것이었다. 존 오도노반 로사와 찰스 키컴을 포함한 다른 이들은 기소인일 뿐만 아니라 문학자였다. 게일 문화와 역사가 일부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었다. 스티븐스의 신문 아일랜드인들과 함께 나온 많은 회고록, 잡지, 소설, 그리고 연극들은 페니아니즘이 강력한 문학적, 정치적 유산을 남기도록 했다. 

페니아니즘의 사회적 맥락은 포스트 팜 아일랜드의 사회적, 경제적 조건 변화에서 비롯된다. 종종 처벌보다는 기회로 여겨지는 이민은 영국의 악의의 부산물로 아니아 인과 그들의 동조자들에 의해 묘사되었다. 비록 대부분의 미국인들이 아일랜드 조직이나 정치 사회에 몰두하지는 않았지만, 영국인들의 가정 폭력과 분열은 똑같이 정치적인 에너지로 바뀔 수 있다. 아일랜드의 추종자들은 그 나라의 팽창하고 점점 더 자신감이 생기는 과거주로부터 압도적으로 끌려 왔다. 실질 임금 인상, 생활 수준 향상, 전통적인 존경의 패턴의 점진적인 붕괴는 페니아니즘의 성장을 뒷받침했다. 그래서 합리적인 오락, 정치적 교육, 논쟁, 그리고 사회 내에서의 지위에 대한 열망도 마찬가지였다. 

카운트한 것은 페니아니즘의 행위가 아니라 정신이었다는 윌리엄 오브라이언의 평가에 동의하기 어렵다. 대부분의 아일랜드 국민들의 지지를 거의 받지 못하고 영국에 광범위한 비난을 초래한 것으로 보이는 이 기구의 더 극적인 정치 활동에 참여하지 않았다. 이들 중 가장 유명한 것은 1867년 페니안 라이징으로 더블린에서 가장 강하면서도 국내 다른 지역에서도 공연되었다. 1만명 미만의 남자들이 아일랜드에 주둔하고 있는 영국에 대항하여 반란을 일으켰을 것이다. 상승은 단지 일본인들에 의해 주도되고 조작된 많은 사치스러운 사건들 중 하나에 불과했다. 다른 중요한 사건들로는 인상적인 장례식, 페니안 죄수들에 대한 지원 운동, 비무장 경찰이 살해된 페니안 죄수들의 구출에 개입한 후 처형된 세 남자의 중요한 순교 상태 등이 있다. 

그러한 사건들에 대한 대중의 지지와 관심이 아일랜드 민족주의를 노골적이지만 분명히 매력적인 공식으로 다시 부각시켰다. 페르시아의 활동은 아일랜드의 저항에 대한 강력한 연대 표로 쉽게 들어갈 수 있었는데, 1798년, 1848년, 1867년은 영국의 탄압에 대한 700년의 보다 광범위한 역사의 필수적인 부분으로 여겨졌다. 대중의 의견으로 전환하기가 더 어려웠던 것은 페니아니즘의 반신론이었다. 톤과 영 아일랜드의 비분리 주의적 원칙에 전념하는 조직이었지만, 정치에 공식적으로 참여하는 것에 도전한 사람들은 더 박식하고 더 잘 알려 진 유니아인들 가톨릭의 위계 질서가 IRB를 비난한 것은 비밀스럽고 혁명적인 구성으로 인해 반목을 야기했지만 핵심적인 차이점은 개입 자체보다는 성직자 개입의 정도와 방향이었다. 국가 협회와 같은 조직에 대한 계급 조직의 직접적인 개입은 카톨릭 교회가 정치 활동에 대해 아무런 영향을 받지 않았거나 무관심하지 않았음을 극명하게 상기시켜 준다.